매독 스피로헤타 항체의 정상값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 추천 한가지 🍱
의료비 지원금 : 간호사가 알려주는 의료비지원 팁 바로보기
건강보험가입자라면!!! 의료급여제도: 꼭 알아야하는 의료비지원
의료급여제도: 간호사가 알려주는 꼭 알아야하는 의료비지원 알아보시겠습니다. 소중한 가족, 친구, 그리고 스스로를 위해 의료급여제도에 대한 자신의 권리를 알고, 정부정책 신청에 참여하여
deskmini.tistory.com
알아보자 :: 매독 스피로헤타 항체의 정상값
매독 스피로헤타 항체의 정상값
매독은 매우 흔한 성병이며 주로 성행위를 통해 전파됩니다.
남녀관계에 있는 동안 피임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매독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매독이 의심되면 병원에 가서 매독 스피로헤타 항체를 검사하고 정상치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그렇다면 매독 스피로헤타 항체의 정상값은 얼마일까. 다음으로 이 문제를 풀어드리겠습니다.
매독 스피로헤타 항체의 정상값
● 매독 스피로헤타 항체는 일반적으로 TPPA, TPHA, 화학발광법 또는 ELISA의 방법으로 검출되며 음성 및 양성으로만 구분됩니다.
● 음성은 혈액에 매독 스피로헤타 특이적 항체가 없음을 나타내고, 양성은 혈액에 매독 스피로헤타 특이적 항체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 일부 검사지에는 음성과 양성의 기준값이 표시되는데, 예를 들어 화학발광법의 기준값이 1pg/ml, 1pg/ml 미만이면 음성, 1pg/ml 이상이면 양성입니다.
● 또한 매독스피로헤타 특이적 항체 양성자의 경우 매독스피로헤타의 비특이적 항체 검사도 필요하며, 병원에서는 일반적으로 RPR 또는 TRUST 방법을 사용하여 검사를 수행하며, 결과는 음성과 양성으로 구분되며, 양성자의 경우 검사 결과에 혈청 반응의 역가가 표시되며 역가가 높을수록 일반적으로 혈액 내 비특이적 항체 농도가 높고 매독 환자의 특이적 항체는 평생 양성이 됩니다.
건강을 위한 추가지식 :
여자가 매독에 걸리면 어떤 증상
1. 생식기 궤양
● 생식기 궤양은 1기 매독의 전형적인 징후이며 궤양의 지름은 보통 1cm 정도이며 여성은 주로 대음순, 소음순 또는 자궁경부에 발생하며 궤양 표면에 뚜렷한 고름이 없기 때문에 종종 간과됩니다.
● 질병이 진행됨에 따라 소량의 장액성 분비물이 부착된 약 1 2cm의 작은 붉은 궤양으로 빠르게 파괴됩니다.
2. 매독의 붓기
● 처음에는 작은 경결이 형성되고 그 수는 적으며 질병이 진행됨에 따라 점차 확장되어 피부에 부착되어 암적색 침윤 플라크를 형성합니다.
● 그리고 중앙 연화는 점성이 있는 젤라틴과 같은 분비물을 배출합니다.
● 또한 3기 매독의 증상은 매우 심각하며, 매독 스피로헤타는 피부 점막을 침범할 뿐만 아니라 전신의 모든 내장 기관이나 조직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3. 전신 발진
● 2기 매독 환자의 경우 전신 발진의 증상이 나타나지만 발진은 동적색이며 소량의 비늘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 동시에 벌레 먹은 탈모, 골막염, 안매독, 신경매독 등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또한 2기 매독의 증상은 1기보다 더 뚜렷하며, 매독 스피로헤타는 림프절에서 혈액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체내에서 빠르게 증식합니다.
● 이상이 매독 스피로헤타 항체의 정상치에 관련 의사들이 자주하는 설명입니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행복은 건강과 양립할 수 있는 긍정적인 사고에서 나옵니다.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해 지속적으로 적절한 휴식과 운동, 사회적 지원을 추구해요.
정리드린 내용은 매독 스피로헤타 항체의 정상값 입니다. 이해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