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혈관이 막히는 증상

뇌혈관이 막히는 증상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뇌혈관이 막히는 증상

뇌혈관이 막히는 증상

 

뇌혈관이 막힌 경우, 일명 뇌혈전이라고도 하며, 두개골 안팎에서 뇌로 공급되는 동맥혈관벽의 병리학적 변화를 기반으로 혈류가 느려지거나 혈액 성분이 바뀌거나 혈액 점도가 증가하면 혈전이 형성되어 혈관이 막히는 것을 말합니다.

 

 

 

 

◎  그러면 뇌혈관이 막히는 증상은 어떤 거죠? 이어서 여러분들의 해답을 드리겠습니다.

 

뇌혈관이 막히는 증상

1. 어지럼증, 두통

 

◎  특히 노인의 경우 나이가 들수록 혈액의 끈적임이 점차 증가할 뿐만 아니라 혈류가 느려지기 때문에 노인의 경우 혈전이 잘 생긴다. 가족 중 노인이 원인을 알 수 없는 어지럼증과 두통을 자주 겪는다면 이때 뇌혈관이 막히지 않았는지 주의해야 하며, 특히 고혈압, 고혈당, 고지혈증도 동반됩니다.

2. 말이 잘 통하지 않는다

 

◎  우리의 뇌는 최고급 기관으로 우리 몸의 각 계통의 조화로운 운동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말을 하는 부위를 관리하면 뇌의 혈관이 막히게 되는데 이때 보통 말이 잘 안 통하는데 아침에 일어나면 갑자기 말이 잘 안 나와서 말을 하려고 해도 옹알옹알 할 수 밖에 없어요. 이때 가족들은 경각심을 갖고 노인을 즉시 병원으로 데려가 치료해야 합니다.

 

3. 손발 저림

 

◎  보통 사람들은 손발이 저리고 움직임이 둔해지면 보통 밤에 잘 쉬지 못했다고 생각하지만, 3고인 사람은 아침에 일어나면 갑자기 한쪽 팔다리가 저리고 움직임이 둔해지는 것을 발견하는데, 이는 지체운동의 뇌영역을 관리하는 혈관이 막히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다. 뇌혈관이 막히는 범위가 넓으면 팔다리를 움직이지 못하고 감각이 없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4. 시력결손

 

◎  일상생활에서 바깥의 물체를 볼 수 있는 사람은 있지만 시야의 양쪽에 있는 물체는 보이지 않는다. 보통 아주 작은 범위의 물체만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길을 건널 때 눈은 앞을 똑바로 보고 얼룩말선상의 인물만 볼 수 있을 뿐 양쪽의 사물은 볼 수 없습니다. 더 심하면 시력 상실이 바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시력에 문제가 생기면 눈에만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안 되고 뇌혈관이 막혔을 수도 있다는 점도 고려해야 합니다.

 

5. 삼키기 곤란

 

◎  많은 노인들은 식사 중에 갑자기 물을 마시고 사레가 들리면 음식을 먹어도 계속 삼키지 못합니다. 이럴 때 뇌혈관이 막히는 것은 아닌지 경각심을 가져야 합니다. 사람들의 식도 점막의 감각은 신경의 지배를 받기 때문에 식도 점막을 지배하는 신경이 손상되면 사람들이 식사를 하고 물을 마실 때 사레에 걸리기 쉽습니다.

 

6. 쓰러짐 발생

 

◎  혈관이 막혀서 대뇌에 산소가 부족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소뇌도 마찬가지입니다.

소뇌가 몸의 균형을 조절합니다.

 

◎  만약 소뇌에 문제가 생기면 인체가 균형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  전체 사람이 비뚤어진 느낌으로 부축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언제든지 쓰러질 수 있습니다.

이 증상이 있는 사람도 주의해야 합니다.

 

 

◎  이상 뇌혈관이 막히는 어떤 증상에 대한 보통 의사들이 진료하는 소견입니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사소한 것에서 즐거움을 찾고 행복을 느껴보세요. 소소한 일상의 행복이 건강한 삶의 밑거름이 됩니다. 

정리드린 정보는 뇌혈관이 막히는 증상 입니다. 상기 내용이 찾으셨던분께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