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술을 마시면 얼굴이 빨개지는 것이 좋은지 나쁜지

술을 마시면 얼굴이 빨개지는 것이 좋은지 나쁜지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술을 마시면 얼굴이 빨개지는 것이 좋은지 나쁜지

술을 마시면 얼굴이 빨개지는 것이 좋은지 나쁜지

 

술을 마시면 얼굴이 빨개지는 것은 사실 아세트알데히드에 의한 것입니다. 아세트알데히드는 모세혈관을 확장시키는 기능을 하는데 의학적으로는 이런 현상을 음주성 안면홍조라고 부른다. 그리고 술을 마시면 얼굴이 붉어지는 사람은 에탄올을 아세트알데히드로 빠르게 전환할 수 있으며, 체내에 다량의 아세트알데히드가 축적되어 혈관이 확장되고 안면홍조 반응이 일어납니다. 그렇다면 술을 마시면 얼굴이 빨개지는 게 좋을까, 나쁠까? 관련 내용 설명 드리겠습니다.

 

 

술을 마시면 얼굴이 빨개지는 것이 좋은지 나쁜지

 

◎  일반적으로 술을 마시면 얼굴이 빨개지는 것이 좋은지 안 좋은지는 상황에 따라 결정합니다. 알코올에 민감한 사람이라면 술을 마시면 얼굴이 붉어지고 알레르기가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술을 마시면 얼굴이 붉어지기 때문에 인체의 간 기능에 특정 효소가 부족하여 신장에 영향을 미쳐 인체의 혈액순환이 빨라져 이 현상을 일으킵니다. 이 효소의 활성에 문제가 있으면 아세트알데히드가 제때 대사되지 않고 체내에 많이 체류하며 심할 경우 심장, 뇌, 간, 신장 및 기타 기관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  동시에 안면 또는 전신 피부에 홍조, 박동성 두통, 호흡곤란, 메스꺼움, 구토, 발한, 갈증, 흉통, 저혈압, 실신, 시야 흐림 및 정신 장애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따라서 음주를 삼가는 것이 좋다.

 

건강을 위한 추가지식 :

빠른 숙취해소의 최고의 방법

1. 숙취해소제

 

◎  숙취해소제는 숙취해소의 가장 빠른 방법 중 하나입니다.

 

◎  섬유복합소 약물을 복용하면 위에서 팽창하여 양이온을 형성하여 알코올 흡수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  만취 예방은 물론 숙취 해소 효과도 크다. 또한 술에 취한 후 우유를 마시고 비타민 C가 높은 음식을 섭취하면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2. 꿀물

 

◎  꿀에는 특수 과당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알코올을 효과적으로 분해하고 흡수하여 술을 빨리 깨는 역할을 합니다.

 

◎  또한 꿀물을 마시면 음주 후 두통과 현기증을 없앨 수 있습니다.

 

◎  따라서 술에 취한 후 꿀물을 더 많이 마시는 것이 좋으며 술을 빨리 깨고 음주 후 불편한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3. 칡물

 

◎  칡은 물에 타서 마시면 음주 전이나 음주 후나 매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동시에 감에는 탄닌과 효소가 함유되어 있어 혈액 내 에탄올의 산화를 촉진하고 알코올 분해를 가속화할 수 있기 때문에 감도 빠르게 숙취해소를 할 수 있습니다.

 

◎  따라서 술에 취한 후에는 칡물을 마셔 해장하는 것이 좋다.

 

◎  이상 술을 마시면 얼굴이 빨개지는 것이 좋은지 나쁜지 관련 설명이니 나와 내 가족의 건강을 위해 참고 부탁드립니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긍정적인 생각은 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공유드린 정보는 술을 마시면 얼굴이 빨개지는 것이 좋은지 나쁜지 입니다.   좋은 내용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