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김의 건강칼럼 자~ 그럼, 구강 체온, 정상 범위는 얼마일까? 관련 제대로 알아보실께요.
알아보자 :: 구강 체온, 정상 범위는 얼마일까?
닥터 김입니다. 오늘은 구강 체온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려고 합니다.
구강은 소화관의 시작 부분이며, 앞부분이 갈라져 외부와 소통하다가 인두 협곡을 통해 인두와 연결됩니다.
임상적으로는 일반적으로 구강, 직장, 겨드랑이 체온이 대표적인데요, 구강 온도는 인체가 정상적인 체온 상태에 있는지 여부를 반영하고 일정한 체온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는 정상적인 신진대사와 생명 활동을 보장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그렇다면 입안의 체온은 어느 정도가 정상일까요?
오늘은 구강 체온의 정상 범위와 관련하여 궁금증을 풀어 드리겠습니다.
성인, 어린이, 영아의 정상 구강 체온 범위
성인의 정상 구강 온도
성인의 정상 구강 온도는 36.3°C~37.2°C입니다. 또한, 정상 직장 온도는 36.6°C~37.6°C, 정상 겨드랑이 온도는 36.0°C~37.0°C입니다.
성인의 경우 구강 온도가 37.6°C를 초과하고 겨드랑이 체온이 37.3°C를 초과하면 열이 발생한다고 판단합니다.
37.3°C~38°C: 경도 발열
38°C~39°C: 중등도 발열
39°C~41°C: 고열
41°C 이상: 초고열
어린이의 정상 구강 온도
어린이의 정상 체온은 성인의 정상 체온보다 약간 높고, 연령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나이가 어릴수록 기본 체온은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어린이의 정상 구강 온도는 36.3°C~37.2°C, 항문의 정상 온도는 36.5°C~37.7°C, 겨드랑이 정상 온도는 36°C~37°C입니다.
어린이가 정상 범위를 0.5°C 이상 초과하면 발열이라고 합니다.
38°C 미만: 저열
38°C 이상: 고열
41°C 이상: 초고열
영아의 정상 구강 온도
영아의 정상 구강 온도 범위는 36.6℃~37.2℃, 겨드랑이 정상 온도는 36.3℃~37℃, 정상 체온은 항문에서 측정한 지표는 36.5℃~37.7℃입니다.
어린이의 체온은 연령에 따라 다르며, 일반적으로 연령이 낮을수록 기본 체온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이상 구강 체온, 언제 의심해야 할까?
위에서 안내드린 바와 같이, 성인, 어린이, 영아마다 정상 구강 체온 범위가 다릅니다.
만약 구강 체온이 정상 범위를 벗어나 지속적으로 높거나 갑자기 높아진다면 감염증이나 질병의 징후일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와 더불어, 다음과 같은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고열(38°C 이상)이 지속되는 경우
발작
호흡 곤란
심한 두통
무기력
식욕 감퇴
구토 및 설사
피부
🍱 보면 좋은 참고사항 🍱
진료비지원받기 ~ 동네병원, 동네치과, 한의원진료 등 요양급여받을때 알아야 할 점 바로보기
건강보험 본인부담 : 의원, 치과의원, 한의원진료 등
건강보험 본인부담 : 의원, 치과의원, 한의원진료 등 알아보시겠습니다. 행복은 자신의 가치관과 자신을 사랑하는 능력에서 나옵니다. 🍱 추가 한가지 🍱 진료받은 환자의 병원비 공단지원금
winterheal.tistory.com
구강 체온 정상 범위는 얼마일까
구강 구강
구강 체온
구강 정상
구강 얼마일까
공유드린 내용은 구강 체온, 정상 범위는 얼마일까? 입니다. 위 내용들이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